본문 바로가기
Gallery1/가면,아이템

유투버용 종이가면&소품[귀여운 시바견,송훈페이퍼아트,종이아트]

by 송훈 페이퍼아트 2020. 3. 30.

 


1.유투버 종이가면&소품[페이퍼아트,종이아트]

 

나는 작가지향적인 작업 보다는 유치빤스부터 고컬리티 작업까지 닥치는대로 하고 있는데요... 종이가면...이누마는 남녀노소 다들 무난히 좋아들 하시네요. 요번에는 좀더 재미난 아이템을 장착한 종이가면 작업을 할것인데요... 그래서 "소꿉놀이 종이가면" 이랍니다. 종이가면 외 그 가면과 연관성있는 다양한 소품을 장착하는 가면인데요... 유투버들은 어떤 페이퍼아트를 원하는지 들어보겠습니다. 유투버들은 자신의 컨텐츠를 자신만의 재미난 이벤트나 희소성있는 뭔가를 함께 서비스한다면 시청자들도 즐거울거 같네요. 그것을 말입니다...페이퍼아트로 해보셔요~ 종이가면만이 아니고 여러분이 생각하는 모든 것이 구현될거예요.

2.유투버 종이가면&소품[페이퍼아트,종이아트]

나만의 가면 문의시 알아두어야 할 사항이니 봐두시고...
가면이 필요하다면 사용 목적과 전제가 있겠지요.
얼굴을 전체 다 가려야한다.그냥 예쁘면 된다.캐릭터 이미지를 그대로 가져가야한다.
등등 다양한 구비사항이 있을 것입니다.
모든 사항에 부합된 가면제작이 되기위해서
가장 바탕이되어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인간의 비율과(여기서는 눈,코,입 을 말합니다.)어느정도 맞어주면 좋다는 것이지요.
이 전제가 벗어난다면 그만큼 골머리 썩지만
작업자는
이런 작업이 종이가면 제작의 달콤한 맛이랍니다.

종이로 시작해서 종이로 끝내야하기에 다소 여의치않은 점도 있겠지만 
종이만의 장점도 많으니
의뢰자들은 그부분이 무엇이 있을까 생각을 하시는 것도 재미난 일일것이고
그림의 레이아웃이나 포인트를 주는 작업자와 같은 창작의 파트너니까
나도 같이 그림을 그린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도안으로 샘플 작업을 하면서 시행착오점을 찾는 작업을 할것입니다.

 

 

 

3.유투버 종이가면&소품[페이퍼아트,종이아트]

이래라 저래라 번잡스럽지만 개인들을 대상으로 한 작업에서도 오차 범위를 최대 줄여가는 것이 작업자도 의뢰자도 만족도가 높을거 같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어 도안 파일을 다운로드후 프린트 하시고 간단히 오린후 착용 이미지를 카톡(ID:obunjun)으로 첨부해 주셔요.
이 사이즈는 시야 사이즈 8cm(1번)이구요
1번(8cm),2번(9.3cm),3번(10cm)택일 하시면 참조하겠습니다.

가면은 말입니다.
인테리어 소품이 아닌 착용후 액션을 많이 하는 상황에선 시야확보가 가장 중요하답니다.
여기서 우리 얼굴(눈,코,입) 비례와 비슷하다면 원하는 형태 그대로 제작이 가능하지만
동떨어진 캐릭터도 있겠지요.
캐릭터 이미지를 가져간다면 시야확보가 안되고 시야확보를 우선으로 한다면 캐릭터의 이미지가 떨어지고...이런 여의치 않은 부분이 있는거예요.
여기서 상호 최상점을 찾아 제작하는 단계입니다.

샘플도안다운로드 : https://blog.naver.com/song660620/221...

 

4.유투버 종이가면&소품[페이퍼아트,종이아트]

간단히 샘플작업을 하면서 대충 분위기 파악도하고 본작업에서 수정보완될 면들도 볼륨도 캐치합니다.
면들이 좀더 정리되고 컬러가 들어가고 기능적인 부분도 장착되고 악세서리들도 부착되면 귀엽고 앙증맞은 시바가 될거 같네요.

 

5.유투버 종이가면&소품[페이퍼아트,종이아트]

일반 모습 시바를 완성했어요.가면 구조상 사람의 형상과 다르기에 쬐금 불편한 점도 있겠지만 최대한 착용해 가면서 불편한 점을 보강했네요.
오~ 우리 시바가 악세서리를 착용했을때 아주 귀여움이 쩌네요~쩔어~~
앞전에 작업했던 앵그리 블루 안경과 마스크를 착용 시켜봤는데...정말 귀엽네요.
작업의도가 있으니까 왜 이렇게 만들어졌나 생각하시면 재미 있을 겁니다.
웃는 모습은 맨 나중에 하고 이젠 악세서리들을 만들어 봐야것어요...
코나 입 호흡이 있는 부분은 은박 테잎을 붙여놨으니 촬영후 건조하시어 소독도 하시고 하세요~
귀여움을 원하셨는데...일단은 성공한거 같고 ...
그리고 1번 보다 4mm 정도 더 크게했어요..

 

 

 

6.유투버 종이가면&소품[페이퍼아트,종이아트]

어릴적 소꿉놀이 하는 기분으로 작업하니까...
아주 재밌네요..일단 시바견이 귀여워서 뭘해도 예쁘구요...
악세서리들을 뺏지처럼 부착할수 있게 하는 것은 간단히 찍찍이로 할것이고...
웃는 얼굴보단 지금 모습을 하나더 제작하는게 나을거 같네요.
우는 모습이나 웃는 모습은 일반가면에서 다른 소품을 이용해 표현하시는게 좋을거 같군요...

착용하고 방송하면서 불편한점도 있겠지만
다른 재질의 가면류보다 장점이 훨씬 많을것입니다.
특히 희소성이죠..나만의 가면이니까요.
겨울이면 산타모자에 수염도 붙이고 가을이면 사색에 잠기는 시인의 모습으로 빵모자에 파이프 담배를 문다던가 등등...
어느때는 액션 히어로가 되는데요...이 가면위에 또 하나의 가면이 가볍게 올라간다던지...무궁무진한 발상이 현실화될수 있으니까
재밌는 많은 상상을 해보세요.

유투브 방송도 재밌고 성의있게 컨텐츠를 공유해주면 시청자들도 환영할거 같네요...

 

 

 

7.유투버 종이가면&소품[페이퍼아트,종이아트]

그동안 시바랑 소끕놀이 하느라 재밌었는데요...
헤어질거 생각하니 섭섭도 하지만...원래 아빠한테 가는것이니 즐겁게 보내드리오리다.
100% 만족스럽진 않겠지만...쓰시면서 
튼튼히 할부분은 글루건으로 더 강하게 접착도 하시고 편하게 시바를 계속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그래야 시바가 행복해 할거예요.
튼튼히 작업됐으니...다만 물기나 떄만 안타게 하시면 오래 오래 사용하실겁니다.
업체 작업처럼 마감일이 촉박하지않어 쉬엄쉬엄 즐기면서 시바랑 놀면서 많은 공부를 했네요.
감사히 생각하고 하시는 일 즐겁게 하시고
건강한 대한민국 하늘아래서 또 뵙기를 바라겠습니다.

 

 

 

7.유투버 종이가면&소품[페이퍼아트,종이아트]